2025년 9월 19일(금)

뮤직

아이들 우기, 컴백 직후 글로벌 차트 흔들었다...오늘(18일) 첫 음악방송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9.18 16:36 조회 134
기사 인쇄하기
아이들 우기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우기(YUQI)가 컴백 직후 글로벌 차트를 흔들며 기세를 이어간다.

우기는 오늘(18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새 싱글 'Motivation'의 타이틀곡 'M.O.'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M.O.'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와 해외 차트를 동시에 장악했다. 지난 16일 공개와 함께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멜론 HOT 100(30일)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미국 아이튠즈를 비롯한 글로벌 차트 9개국 상위권을 기록했다. 수록 싱글 'Motivation'은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차트 정상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자작곡 'M.O.'는 시선이나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직감에서 비롯된 확신이 곧 자신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빈티지 드럼 루프와 묵직한 베이스에 우기의 단단한 보컬이 어우러져 1990년대 붐뱁 힙합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무대에서는 팔을 좌우로 크게 흔드는 '와이퍼 춤', 손으로 만드는 'M 제스처' 등 포인트 안무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기는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KBS2 '뮤직뱅크' 등 각종 음악방송 무대에 출연하며 팬들과 만난다.

사진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