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1위는 필리핀 마카티' 서울은 몇위?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에 필리핀의 마카티가 꼽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미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의 순위를 공개했다.
전세계 총 459개 도시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8일~2월 2일, 3월 3일~7일까지의 40만장 사진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1위는 필리핀의 마카티가 차지했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1위 마카티는 10만명 당 258명이 셀카를 찍어 SNS에 게재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미국 맨해튼(202명), 마이애미(155명) 등 관광객이 밀집한 도시에 앞섰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마카티는 필리핀 루손 섬 중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우리나라의 여의도와 강남을 합친 크기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의 경우에는 서울이 419위(3명), 부산은 428위(1명)로 세계 최하위 수준으로 조사되었는데 이는 국내 사용자가 비교적 적은 '인스타그램'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에 네티즌들은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필리핀 의외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이걸 어떻게 알아?",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기준이 확실한 게 없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가장 많이 셀카 찍는 도시, 사진=수지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