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이번 설 연휴는 짧은 게 특징이다. 하지만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연휴는 짧지만 설 특집 프로그램들은 전에 비해 풍성해진 것. 케이블 채널들은 각 장르별로 연휴기간 중 '짧고 굵은' 특집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채비를 마쳤다.
설 연휴 케이블채널들의 특집 프로그램들을 살펴봤다.
드라마, '더블찬스'로 재미도 더블
케이블 간판 드라마 채널 SBS Plus는 '2배의 기쁨, 2배의 감동의 시간'을 앞세운 '더블찬스'를 선보인다.
SBS 간판 프로그램을 2편씩 연속으로 선보이는 '더블찬스'는 설 연휴 첫 날인 2월 9일 오전 10시 50분 '런닝맨'으로 시작된다. 또한 '야왕'을 비롯해 '돈의 화신', '내 사랑 나비부인' 등 최신 SBS 드라마와 설날특집 '자기야',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2', '힐링캠프' 등 최강 예능 프로그램도 2배의 유쾌한 웃음을 전달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2배의 재미를 책임지는 스페셜 편성과 더불어 2배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 할 '더블찬스'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기존의 다른 이벤트와 달리 '더블찬스' 이벤트는 한 종류의 상품 당첨이 여러 종류의 상품 구성으로 2배의 기쁨을 전달한다.
설 연휴 2월 9일~ 2월 11일 동안 2편씩 방송되는 '더블찬스'를 시청하고 방송사수 인증샷을 찍어 SBS Plus 홈페이지 또는 공식 트위터에 등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tvN도 1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최근 화제 속에 방송 중인 군디컬드라마 '푸른거탑 더비긴즈' 25화를 연속 방송하한다.
미드도 마찬가지. FOX 채널은 2013년 최고의 기대 미드로 손꼽히는 '워킹데드3(The Walking Dead 3)' 후반부 에피소드인 Part2가 설 연휴 마지막 날 밤 11시에 방송한다. 또한, Part2는 지난 12월 휴방 이후 다시 찾아온 '워킹데드3'의 2013년 첫 에피소드(9회)로, 미국 현지방송 후 당 일날 공개된다.
특히, '워킹데드3' Part2 첫 에피소드는 TV를 통해 FOX채널로 시청하거나 PC, 모바일 페이스북 시사회 페이지(apps.facebook.com/walkingdeadkorea)에 접속해 바로 시청 가능하다.
한편, AXN은 9일과 11일 블록버스터 특집을 편성한다.
영화채널, 'TV 최초공개' 릴레이
케이블 영화채널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최신 개봉작들을 잇따라 선보인다.
케이블 영화채널 SCREEN(스크린)은 9일부터 TV최초로 공개되는 4편의 최신영화를 선보인다. 9일 밤 8시부터 박용우 고아라 주연의 '파파'에 이어 11시에는 여성 첩보요원의 화끈하고 짜릿한 액션스릴러 '헤이와이어'가 방송된다.
10일 밤 11시에는 파격적인 스토리로 흥행돌풍을 일으켰던 박해일과 김고은 주연의 '은교', 11일에는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백설공주'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11일에는 오전10시부터 인기 액션 시리즈 '스트라이크백 시즌2' 전편(10회)이 연속으로 방송된다.
CineF(씨네프)는 여성시청자들을 공략해 색다른 영화로 '설레는 설특집'을 준비한다. 8일 '노라없는 5일'을 시작으로 매일 밤 10시에는 앤 헤서웨이 주연의 '레이첼, 결혼하다' 한국계 감독 '데니스 리'의 할리우드 데뷔작 '반딧불이 정원'과 '사라의 열쇠'를 각각 방영한다.
채널CGV도 늑대개 연속살인 사건을 다룬 송강호, 이나영 주연의 '하울링'을 10일 TV최초로 방송하고 OCN은 9일 '다이하드 1~4'를 연속 편성한다. 한편, 온스타일은 9일 '트와일라잇', '뉴문'을, 10일에는 '헬로우고스트', '과속스캔들'을 방송한다.
예능, 뱀띠스타와 함께 새해를
SBS E!는 설 연휴 첫날인 9일 뱀띠 스타가 출연한 '런닝맨'과 '힐링캠프'를 13시간동안 몰아보기로 편성한다. '힐링캠프-뱀띠스타 특집'에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두 뱀띠 스타, 기성용편과 싸이가 등장한다.
이어서 방송되는 '런닝맨-뱀띠 스타 특집1'에서는 89년생 뱀띠인 소녀시대 유리, 태연, 제시카, 티아라 효민, 정용화는 물론 77년생 뱀띠 김희선, 지성, 최강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1일 밤에는 '런닝맨-뱀띠 스타 특집2'가 방송되며, 빅뱅의 대성, 고창석 등이 출연한다.
MBC every1은 9일부터 11일까지 'MBC every1 HAPPY'를 방송한다. 9일은 'HAPPY! COOKING 남자의 요리'로 '우결', '아빠 어디가', '무한도전'의 요리편을 방송하며, 10일에는 'HAPPY! COUPLE 광희&선화', 'HAPPY! ALLNIGHT무도', 11일은 'HAPPY! FAMILY 아빠 어디가'가 방송된다.
온스타일은 9일 '미스유니버스 2012', 10일 '엘리트모델선발대회2012'를 방송하고 9일과 10일 밤 10시에는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4'전편을 편성한다.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 연휴에 다나오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은 설 연휴를 맞아 자사 인기 애니메이션의 베스트 TV무비만을 모은 '윷놀이 마라톤'을 편성, 2월 9일부터 설 연휴기간 내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니켈로디언은 9일 오전부터 인기시리즈 '네모바지 스폰지밥',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 '마다가스카의 펭귄'의 베스트 TV무비들을 선별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아기공룡 둘리', '골판지 전사', '윙스클럽'도 함께 편성, 남녀 어린이 모두의 입맛에 맞게 골고루 편성 했다.
또한,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바'도 마라톤으로 편성되어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니켈로디언에서는 또, 이번 '윷놀이 마라톤' 편성과 관련해 윷놀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윷놀이 마라톤' 방송 중간 중간 깜짝 등장하는 윷의 모양을 맞추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니켈로디언 윷놀이 세트를 증정하는 것.
CHAMP(챔프)도 8일 오후 2시와 11일 밤 8시 지난해 겨울 방학에 개봉해 큰 인기를 끌었던 파워레인저 최신작 극장판 '파워레인저 캡틴포스 vs 미라클포스 199 히어로 대결전'을 편성한다.
이번 작품은 역대 파워레인저 35개 시리즈의 히어로 199명이 전부 등장하며, 35개의 로봇이 출동하는 등 지금까지의 파워레인저 시리즈 중 역대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이밖에도 8일부터 12일까지 오전 8시 '곤'과 오전 11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오후 6시 '도라에몽 극장판'을 5일 연속으로 특집 편성한다
대교어린이TV는 8일부터 11일까지 어린이 애니메이션 4작품을 선정, 10편씩 릴레이 편성한다. 8일과 11일에는 '골드닌자고', 9일과 10일은 '라바', '골판지전사', '변신로봇 또봇', '포켓몬스터 극장판-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 비크티니와 백의영웅 레시라무'를 방영한다.
재능방송은 9일부터 3일간 '골드닌자고', '라바', '지우개군', '으랏차차 짠돌이네'를 방영하고 매일 한편씩 극장판 '썬더일레븐-최강군단 오우거의 습격', '포켓몬스터-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포켓몬스터-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를 방송한다. 또한 9일과 10일에는 '마법천자문 극장판-대마왕의 부활을 막아라', '아기공룡둘리 얼음별대모험'도 편성한다.
투니버스는 8일부터 11일까지 '안녕 자두야2', '극장판-명탐정코난' 시리즈를 편성한다. 8일과 9일에는 '지켜줘 롤리팝 1~4', 10일과 11일에는 '웨딩피치7~10'을 방송한다.
태극전사들의 맹활약 생생하게
스포츠채널 SBS ESPN은 설 연휴 첫날인 9일부터 굵직한 국제 스포츠 대회를 연속으로 생중계한다. 박지성과 기성용, 그리고 11번째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윤석영의 소속팀이 맞붙는 경기는 올 설 연휴를 장식할 최대 이벤트다. 또한 한국 선수들의 금밭인 쇼트트랙 월드컵 뿐 아니라, '김연아 키즈' 김해진이 처음으로 출전하는 시니어 대회 역시 중계된다.
9일 밤 11시 50분(이하 한국시간)부터 열리는 스완지시티와 QPR의 12-13 EPL 26라운드 경기는 SBS ESPN이 영국 현지에서 생중계한다. 두 팀에 소속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세명이나 된다는 사실 만으로도 한국 팬들을 설레게 하는 빅매치다. 최근 매 경기 풀타임 활약하고 있는 기성용은 이번에도 선발 출전이 유력하며, 박지성, 그리고 크로아티아전 명단에서 제외된 윤석영의 출전 역시 조심스럽게 점쳐진다.
10일 밤 11시부터는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리는 ISU 쇼트트랙 월드컵 6차대회가 생중계된다. 지난 5차대회에서는 여자 1500m에서 겁없는 여중생 심석희가 5회 연속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남자 1500m에서 노진규, 김윤재, 곽윤기가 금, 은, 동을 휩쓸었다. 6차대회에서도 한국 선수들의 메달 획득 가능성이 큰 가운데, 이들이 설 연휴 대회를 지켜보는 한국 시청자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
ISU 4대륙 피겨선수권 대회는 10일 저녁 8시부터 녹화로 중계된다. 주니어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포스트 김연아'로 불린 김해진이 처음으로 출전하는 시니어 대회다. 이 대회에는 아사다 마오 역시 출전을 계획하고 있다. 다음달 피겨세계선수권대회에서 '복귀한 여왕' 김연아와 처음으로 만나는 아사다 마오는 '김연아 키드' 김해진을 먼저 만나 한일전을 치르게 됐다.
이밖에 SBS ESPN에서는 양준혁, 안경현, 김정준, 김재현 해설위원과 SBS ESPN 아나운서들이 설 연휴 귀성객들을 만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설진은 새해 인사와 함께 귀성객들에게 '야구 떡'을 선물할 계획이다.
SBS ESPN의 프로야구 해설진과 아나운서들은 8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용산역에서 야구공 모양의 떡을 함께 나눠먹는 '사랑의 떡 나눔'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본격적인 귀성이 시작되는 설 연휴 전날 프로야구 해설진이 귀성객과 팬들을 만나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에는 양준혁, 안경현, 김정준, 김재현 SBS ESPN 해설위원들이 모두 참석하며, 배지현, 신아영 아나운서, 그리고 SBS ESPN의 새얼굴인 조윤경, 김세희 신입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야구팬들에게는 프로야구 해설위원과 '야구 여신'으로 떠오른 스포츠 아나운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한편, MBC 스포츠 플러스는 9일 2013년 미국메이저리그에 진출한 류현진과 임창용 선수의 도전을 소개하는 'MLB스페셜-화려한 도전자 류현진, 조용한 도전자 임창용'을 방송하며 11일에는 'UFFA챔피언스리그 스페셜-리오넬메시'를 방송한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