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9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슈퍼맨', 왓챠피디아 1위…'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역주행 2위

김지혜 기자 작성 2025.07.18 17:17 조회 319
기사 인쇄하기
왓챠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슈퍼맨'이 'F1 더 무비'를 꺾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역주행에 성공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왓챠는 18일 7월 3주차(7월 10일~7월 16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7월 3주차 1위는 영화 '슈퍼맨'으로, 9일 개봉 후 곧바로 정상을 꿰찼다. '슈퍼맨'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인 '슈퍼맨'이 세상을 파괴하려는 최악의 적들에게 맞서는 초대형 슈퍼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와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을 연출한 제임스 건 감독이 DC 스튜디오의 새로운 수장으로 부임하며 새롭게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트위스터스'의 데이비드 코런스웻, '엑스맨' 시리즈의 니콜라스 홀트 등이 출연하며, 개봉 첫 주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위를 차지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20일 공개 이후 4주 동안 차트에 들며 역주행하는 저력을 보였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감각적인 음악과 한국 고유의 문화 및 전통을 녹여낸 디테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OST 8곡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 동시에 진입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3위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F1 더 무비', 4위는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으로 두 작품 모두 전주 대비 2계단 순위가 하락했다. 'F1 더 무비'의 경우, 최근 누적 관객 수 150만 명을 돌파해 올해 개봉한 전체 외화 중 6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워 향후 장기 흥행에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서 5~8위는 각각 조이현, 추영우 주연의 tvN 월화드라마 '견우와 선녀', 이다희, 이수혁 주연의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S라인', 이종석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서초동', 이선빈 주연의 스릴러 영화 '노이즈'에게 돌아갔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 할 수 있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선호하는 배우와 감독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인물 좋아요' 기능과 함께, 날짜별로 평가한 콘텐츠가 기록되는 '캘린더' 기능도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까지 왓챠피디아의 여러 콘텐츠 카테고리에 쌓인 별점 평가 데이터 수는 약 7억 4천만여 개에 이른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