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2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유재석, 민박집 주인 된다…'대환장 기안장' PD 손잡고 '유재석 캠프' 론칭

강선애 기자 작성 2025.07.11 14:00 조회 1,909
기사 인쇄하기
유재석 캠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넷플릭스가 유재석과 함께 민박 예능 '유재석 캠프'를 선보인다.

넷플릭스가 제작사 스튜디오 모닥의 정효민 PD 사단과 손잡고 본격적인 '민박 예능' 세계관 확장에 나선다.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주인장들이 선보이는 독창적인 재미와 매력을 담아, 직원과 숙박객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예상치 못한 케미스트리와 신선한 서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큰 사랑을 받았던 '대환장 기안장'에 이어, 새로운 도전을 예고하는 유재석의 민박 예능 '유재석 캠프'가 제작을 확정하고 숙박객 모집에 돌입한다.

유재석이 데뷔 34년 만에 처음으로 민박 주인장이 된다. 과거 SBS '패밀리가 떴다'에서 유쾌한 가족 케미스트리를 만들어가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유재석이 이번에는 친근한 민박 주인장이 되어 직접 손님을 맞이하며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인장 유재석이 '손님은 왕이고, 유재석도 왕이 되는' 민박에서 어떤 특별한 추억이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유재석 캠프'는 오는 12일부터 숙박객 모집을 시작한다. 함께 공개된 영상 속 유재석은 "넷플릭스에서 선보이는 색다른 시도! 제가 캠프를 오픈합니다"라면서 '유재석 캠프'의 특별한 오픈 사실을 알렸다. 당장이라도 여름 캠프를 떠나기에 완벽한 옷차림을 갖춘 채 호루라기를 부르며 춤을 추는 유재석의 모습은 웃음을 안긴다. 여기에 "손님은 왕이다. 그리고 나도 왕이다"라는 재기발랄한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저랑 같이 놀고 싶은 분,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라는 숙박객 모집 독려까지, 시작부터 웃음이 빵빵 터져 '유재석 캠프'의 열기를 끌어올린다.

민박 세계관의 확장을 예고한 이소민 PD는 "대한민국 예능의 대표격인 유재석 씨와 새로운 민박 버라이어티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유재석 캠프'​는 유재석의 웃음과 공감, 그리고 유재석의 예능 역사가 더해진 아주 색다른 민박이 될 거라 확신한다"라고 소감을 전해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한편, 넷플릭스는 기안84만의 특별한 낭만을 대리 경험하며 유쾌한 웃음부터 뭉클한 감동까지 선사했던 '​대환장 기안장'의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 '대환장 기안장'​은 지난 4월 공개 직후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6위를 기록하며 K-민박 버라이어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열띤 호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사진=넷플릭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