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데블스플랜2' 윤소희·츄·정현규·최현준이 전하는 후일담

강선애 기자 작성 2025.04.28 13:38 조회 1,158
기사 인쇄하기
데블스플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정종연 PD의 두뇌 서바이벌 예능,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하 '데블스 플랜2')에 출연하는 배우 윤소희, 가수 츄, '환승연애2' 출신 인플루언서 정현규, 카이스트 출신 모델 최현준이 후일담을 전했다.

28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네 사람과 함께 한 화보 및 인터뷰를 공개했다.

데블스플랜

'데블스 플랜2'는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6일 첫 공개된다. 이번 시즌2에는 이세돌, 저스틴 H. 민, 규현, 강지영, 윤소희, 세븐하이, 이승현, 정현규, 최현준, 츄, 김하린, 박상연, 손은유, 티노 등 14명의 각 분야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예고한다.

14명의 서바이벌 참가자 중 4명, 윤소희, 츄, 정현규, 최현준이 6박 7일간의 치열한 두뇌싸움을 마치고 코스모폴리탄 화보 촬영을 위해 재회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 치열했던 서바이벌 현장에 대한 후일담을 들어볼 수 있었다.

우선 출연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 츄는 "제가 워낙 서바이벌 예능 마니아예요. '데블스 플랜'은 지난 시즌 때 정말 재미있게 봤던 프로그램인데, (중략) 넷플릭스로 보는 것과 실제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호기심 반, 도전의식 반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데블스플랜

윤소희는 "저도 츄랑 비슷해요. 극한의 상황을 마주했을 때 제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궁금했죠. 저도 모르는 제 모습을 찾아보고 싶어서 출연하게 됐어요"라고 전했다.

정현규는 "지난 시즌을 보며 저도 제가 출연하는 상상을 하곤 했어요. 잘할 수 있을 것만 같았거든요. 그래서 제의가 오자마자 '아싸, 신난다!'하고 참여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고, 최현준은 "저는 전공이 수학이라 매일 문제 푸는 게 일상이고 인생이었거든요. 수학은 한 문제를 가지고 정답을 찾을 때까지 물고 늘어질 수 있지만, '서바이벌 두뇌 게임'은 제한된 시간 안에 가장 이상적인 답을 찾아내야 한다는 점이 달랐죠. 그 지점에 가장 끌렸어요"라고 답했다.

데블스플랜

게임을 하며 가장 살벌했던 순간에 대해 윤소희는 "다들 살아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보니 살벌한 순간이 몇 번 있었어요.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했죠"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츄는 "이번 시즌에선 공간이 감옥동과 생활동으로 나뉘어요. 감옥동에는 한 번에 여러 명이 수감되고, 생활동과 대립 관계에 놓이죠. 그렇다 보니 개인 간, 팀 간 할 것 없이 경계하고 경쟁해요. 너무 무서웠어요. 저도 두려움의 대상까지는 아니라도 만만하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는데 통했을지 모르겠네요"라며 웃었다.

최현준은 "'데블스 플랜2'에 출연한 저희는 모두 면죄부를 받은 셈이었어요. 이 안에서는 가장 강하고, 사적인 모습으로 임하는 게 과제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내 밑바닥이 어떻게 보일까'가 걱정되진 않았고요, 그저 프로그램 취재에 맞게 다들 가장 본능적인 모습으로 플레이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윤소희와 최현준은 카이스트 동문이다. 윤소희는 "같은 학교 출신이니까 (현준이가) 잘했으면 좋겠다가도, 제가 현준이를 매수하거나 곤란한 상황에서 의지할 수 있겠다 싶기도 했죠"라며 웃었다.

데블스플랜

14명의 출연진이 처음 만난 날, 누가 가장 인상 깊었는지에 대해 정현규는 "이세돌 님이요. 무려 AI를 이기신 분이잖아요"라며 이세돌을 꼽았다. 츄는 "저는 의외로 현규 오빠. 눈빛이 예사롭지 않았어요. 완전 똑똑하고 똑 부러질 것 같았죠. 완전 계산적이고요. 괄호 열고 Positive!"라고 전했다.

윤소희는 "저는 세븐하이 님. 포커 플레이어인데 첫날 야구 점퍼를 입고 오셨어요. 그 캐주얼한 복장에서 예사롭지 않은 여유를 느꼈죠"라고 설명했고, 최현준은 "저는 티노 님이라고, 보드게임 유튜버세요. 평생 보드게임만 하셨다는데, 도대체 게임을 얼마나 잘할까 싶었죠. 그래서 저분이랑은 절대 척지면 안 되겠다 생각했어요"라고 털어놨다.

'데블스 플랜2'은 오는 5월 6일 첫 주 1-4회 공개를 시작으로, 2주차 5-9회, 3주차 10-12회까지 순차 공개된다.

[사진 제공 = 코스모폴리탄]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