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6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강남 비-사이드', 월드 와이드 5위…한국·홍콩·싱가포르·대만 4개국 1위

김지혜 기자 작성 2024.11.15 17:06 조회 275
기사 인쇄하기
강남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강남 비-사이드'가 디즈니+ TV쇼 부문 월드 와이드 5위에 등극하면서 이틀 만에 또 한 번 순위 상승을 이뤘다.

전 세계 OTT 플랫폼 내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기준, '강남 비-사이드'는 지난 수요일 3, 4화를 공개 이후 디즈니+ TV쇼 월드 와이드 TOP5에 등극하며 또 한 번의 순위 도약을 보여주었다.

글로벌 흥행세로 2024년 하반기 디즈니+의 최고 화제작임을 증명한 '강남 비-사이드'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대만에서 디즈니+ TV쇼 부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그리스, 일본, 몰타에서 2위에 오르며 총 7개국 TOP3를 달성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평점 사이트 IMDB에서는 '강남 비-사이드'의 가장 최근 공개된 4화 에피소드가 평점 9.8(11/15 기준)이라는 높은 점수를 달성했고, 네이버 오픈톡 엔터 부문에서 역시 1위에 오르며 놀라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3, 4화가 공개된 후에는 거침없이 휘몰아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 예측불가한 스펙터클한 서사와 캐릭터들의 관계성에 대한 열렬한 후기가 쏟아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강남 비-사이드'는 강남에서 사라진 클럽 에이스 '재희'를 찾는 형사와 검사, 그리고 의문의 브로커, 강남 이면에 숨은 사건을 쫓기 위해 서로 다른 이유로 얽힌 세 사람의 추격 범죄 드라마로 조우진, 지창욱, 김형서, 하윤경이 주연을 맡았다.

매주 수요일 2개씩, 총 8개의 에피소드가 오직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