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뉴스 | 김현철 기자] 그룹 카라가 21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SBS 가요대전 포토월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2014 SBS 가요대전에선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인피니트 엘, B1A4 바로, 위너 송민호 등 각 보이그룹의 비주얼을 담당하는 다섯 명이 '럭키보이즈'라는 이름으로 뭉쳐 MC를 맡는다. 여성MC로는 '런닝맨'의 배우 송지효가 함께 한다. 지난 2006년 이후 가요축제의 개념으로 가수들의 공연들로 채워졌던 SBS 가요대전은 올해부터 다시 시상식으로 전환된다. 2014 SBS가요대전의 시상부문은 톱10을 비롯, 신인상, 남녀가수상, 남녀그룹상, 글로벌 스타상, 베스트 밴드상, 올해 최고의 음원상, 최고의 앨범상 등 총 10개 부문이다.
특히 이번 가요대전은 SAF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SAF는 매년 각기 다른 콘셉트로 방송되던 가요대전, 연예대상, 연기대상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 SBS가 방송 3사중 최초로 탄생시킨 대규모 방송 콘텐츠 축제다. 올 한해 SBS에서 방송된 모든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 시청자들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방문객은 각 프로그램 부스를 방문해 제작과정을 관람할 수 있고, 스타와의 만남, 무대인사, 팬 사인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려진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