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수)

스타 스타는 지금

김연아 눈물 은퇴무대 인터뷰 '데이비드 윌슨의 한마디'에 울컥

작성 2014.05.07 22:48 조회 4,334
김연아 눈물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김연아 눈물 "내 인생 최고의 경험"

김연아 눈물

피겨여왕 김연아가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의 한 마디에 눈물을 흘려 화제다.

김연아는 6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를 통해 현역 선수로의 은퇴무대를 가졌다.

환한 미소로 공연을 끝낸 김연아는 동고동락했던 암무가 데이비드 윌슨이 기자회견장에서 "김연아의 안무가로서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은 내 인생 최고의 경험이었다"라는 한마디에 울음을 터뜨렸다. 이어 데이비드윌슨은 "김연아의 은퇴를 보는 심정은 씁쓸 달콤하다. 김연아가 이번 쇼를 완벽하게 하는 걸 보면서 뿌듯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의미 깊은 순간이다"며 김연아를 향한 찬사를 보냈다.

김연아 데이비드윌슨

이어 "내가 22년간 피겨스케이팅에서 안무가를 하면서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한 두 번의 관계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나의 좋은 친구 세바스찬, 두 번째가 김연아다. 칭찬과 격려, 잘했다고 포옹해주고 싶다"고 전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에 김연아는 "울지 않으려고 했는데 프로그램과 피날레가 모두 끝나고 해진이가 울더라. 억지로 참았지만 주변에서 많이들 우니까 눈물이 났다"고 전했다.

김연아 눈물 인터뷰에 네티즌들은 "김연아 눈물, 정말 나도 울컥하던데" "김연아 눈물, 피겨여왕이여 영원할 거예요" "김연아 눈물, 진짜 아쉽다" "김연아 눈물, 정말 TV로 보는데 내가 다 아쉬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연아 눈물=OSE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